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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콘텐츠의 이해,모바일 쿠폰,국내시장은 이동통신사를 중심으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instance)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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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5-04 2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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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_SLIDE_1_
디지털 콘텐츠의 이해

모바일 쿠폰
_SLIDE_2_
목 차

모바일 쿠폰이란

모바일 쿠폰의 구조

모바일 쿠폰의 現況(현황)

모바일 쿠폰 평가 및 전망
_SLIDE_3_
1.모바일 쿠폰이란-定義(정이)-발전과정

_SLIDE_4_
휴대폰에 저장해 두었다가 구매후 결제시
제시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Digital Coupon
모바일 쿠폰
인터넷(Internet)과 스마트폰의 확산으로 소셜 커머스 사이트 이용이 간편해 짐에 따라,
온라인 쿠폰을 이용한 새로운 소비패턴 확산
스마트폰의 보급 확산으로 인해 소셜 커머스 사이트 접속의 용이해져 쿠폰을 사용하는 소비자의 수가 증가
소비자 설문 조사 결과 소비자의 절반이상이 온라인 쿠폰에 많은 영향을 받는다고 응답
스마트폰의 지속적인 확산으로 쿠폰 사용이 더욱 증가할 전망
_SLIDE_5_
미래를 예측하고 쿠폰을 우편으로 발행 및 우송하는 시간적인 공백
쿠폰을 휴대해야 함
발송된 쿠폰이 사용자의 부주의로 분실되거나 훼손의 우려
쿠폰의 발송을 위한 비용 발생
비용대비 결과 측정(測定) 미비
고객정보 습득의 어려움
오프라인 쿠폰에서 온라인-모바일 쿠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사용가능
실시간 쿠폰 생성 및 즉시 전송과 휴대까지의 One-Stop Service
쿠폰 발행의 용이함
사용자 실수에 의한 분실(삭제)등의 경우에도 간단하게 재발행
훼손에 의한 할인쿠폰 인증의 곤란함이 거의 없음
서비스 편의성 제고
marketing 의 근간이 되는 DB확보 가능
_SLIDE_6_
국내 쿠폰 시장 유형
국내 쿠폰시장은 약 2,200억원 규모로(오프라인 포함, 2xxx년 기준) 기존의 지류 쿠폰에서
온라인/모바일 쿠폰으로 급속도로 확대 중

온라인
오프라인
무료
유료
기프티쇼
기프티콘
하트콘
CJ기프트온
G마켓
e-쿠폰
옥션
e-쿠폰
보너스
365
야후
거기
쇼핑몰
쿠폰
OK쿠펀
기타
멤버쉽 쿠폰
신용카드
멤버…(省略) 쉽 쿠폰
코코펀
지역쿠폰
CMS쿠폰
자사
브랜드쿠폰
국내 쿠폰시장 유형
■ 모바일 쿠폰 Biz
_SLIDE_7_
모바일 쿠폰 시장
국내시장은 이동통신사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
국내 모바일 상품권 시장규모

2007 2008 2009 2xxx
500
750
1,000
[ reference(자료) : 한국일보, 2xxx년 7월 ]
(단위 : 억원)
상점에서 발행하는 쿠폰이 아닌 ‘상품권’의 槪念
유통구조 : 폐쇄적 사업구조(자회사)


57

해외 모바일 쿠폰 유통 시장규모
[ reference(자료) : Borrell Associates, 2xxx년 4월 ]
■ 모바일 쿠폰 Biz
_SLIDE_8_
국내 모바일 쿠폰 사업자 現況(현황)
■ 모바일 쿠폰 Biz
사업자
그룹
서비스 개시
브랜드명
서비스 방식
SK M&C/SKT
SK
2006.12
기프티콘
CallBack url
Mhows
KT
2008.04
기프트쇼
MMS
LG U+
LG
2009.06
오즈콘
CallBack url
네오엠텔
-
2009.05
큐피콘
CallBack url
한국경제
-
2008.11
머니콘
CallBack url
KTH
KT
2008.12
하트콘
CallBack url
쿠프marketing
-
2006.10
스타콘
CallBack url
CJ시스템즈
CJ
2008.10
CJ기프트온
CallBack url
지마켓
이베이옥션

지마켓 e쿠폰
CallBack url
쿠프marketing
-

옥션 e쿠폰북
CallBack url
2007년까지는 SKT의 독점시장, 이후 많은 업체가 시장진입
단순, 모바일 쿠폰 교환권 시장에서 모바일 컨텐츠 유통, 모바일(전자) 상품권
시장까지 확대
_SLIDE_9_
통신사 모바일 쿠폰 Biz
SK 기프티콘
KT 기프티쇼
LG 기프트유
■ 모바일 쿠폰 Biz
Biz Model
1. 기업고객 대상(B2B) : 기업에서 다양한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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