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카누’ marketing 관리 성공instance(사례) 연구,브랜드marketing ,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instance(사례)분석,swot,stp,4p > 방송통신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방송통신

동서식품 ‘카누’ marketing 관리 성공instance(사례) 연구,브랜드marketing ,서비스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04 23:35

본문




Download : 동서식품 `카누` 마케팅 관리 성공사례 연구,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hwp

이렇게 탄생하게 된 카누는 원두커피의 특징과 편리함 그리고 저렴한 가격이라는 세가지 특징을 한꺼번에 가져오게 되어 인스턴트 원두커피군 시장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창조하고 있다 또한, 까다로운 여성고객의 원두커피 입맛을 맞추기 위해 로스팅에 따라 분류된 4가지 형태의 카누를 출시하였다. 이러한 트렌드와 함께 전체 커피시장의 규모는 점점 커지고 있지만 여전히 전통적으로 강세를 띄었던 인스턴트커피의 시장점유율은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표1 - 국내 커피 시장 내역 `

`그림1 - 좌측부터 커피전문점, 캔커피, 커피믹스`

2) 이제는 다양한 연령층의 일부분이 되어버린 커피
커피전문점이 성장하기 이전의 커피를 즐겨 찾는 주 고객들은 회사에서 일하는 직장인들 그리고 여성들이었다.

3) 원두커피유행에 맞춘 인스턴트커피의 혁신 “카누”
10년넘게 국내 커피기업의 대명사로 자리 잡은 동서식품은 점점 변화하고 있는 커피시장의 구조를 인식하였다. 스타벅스, 카페베네 등 다양한 커피전문점, 카페의 출현과 함께 커피는 기존의 접대 그리고 딱딱한 이미지를 지닌 음료를 벗어나 사람들에게 다가가게 되었다. 이러한 트렌드와 함께 전체 커피시...

동서식품 ‘카누’ 마케팅 관리 성공事例 연구
목차

Ⅰ 서론
1.상황분석
2.커뮤니케이션 목표(目標)
Ⅱ 본론
1.마케팅책략
2.실행전술
3.경쟁사
4.문제점
Ⅲ 결론
1.결과
2.시사점
Ⅰ서론

1. 상황분석

1) 급변하고 있는 국내 커피 시장 구조
한국의 커피시장은 최근 5년 동안 20%이상의 꾸준한 성장을 유지해왔다. 아래의 그림은 AC 닐슨에서 국내 커피시장내역을 조사한 그래프이다. 믹스커피의 선두주자인 동서식품은 카누를 출시하여 기존 인스턴트커피의 이미지에 커피 전문점의 고급스러움을 첨가하여 원두커피시장의 강자로 우뚝 서있다 Cafe, Coffee라는 단어와 New라는 단어가 합쳐져서 탄생한


동서식품 ‘카누’ marketing 관리 성공instance(사례) 연구,브랜드marketing ,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instance(사례)분석,swot,stp,4p

동서식품,카누,마케팅,관리,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순서

Download : 동서식품 `카누` 마케팅 관리 성공사례 연구,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hwp( 59 )





동서식품 ‘카누’ 마케팅 관리 성공사례 연구,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동서식품 ‘카누’ 마케팅 관리 성공사례 연구,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동서식품 카누 마케팅 관리 성공사례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 swot stp p
레포트/경영경제

동서식품 ‘카누’ marketing 관리 성공instance(사례) 연구,브랜드marketing ,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instance(사례)분석,swot,stp,4p
%20`카누`%20마케팅%20관리%20성공사례%20연구,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hwp_01_.gif %20`카누`%20마케팅%20관리%20성공사례%20연구,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hwp_02_.gif %20`카누`%20마케팅%20관리%20성공사례%20연구,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hwp_03_.gif %20`카누`%20마케팅%20관리%20성공사례%20연구,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hwp_04_.gif %20`카누`%20마케팅%20관리%20성공사례%20연구,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hwp_05_.gif %20`카누`%20마케팅%20관리%20성공사례%20연구,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hwp_06_.gif





다. 커피는 사람들의 관심 속에 점점 문화가 되어가고 있고 어느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고, 연령층과 직업에 따라 다양한 종류로 만나볼 수 있게 되어버린 것이다. 이러한 커피가 더욱 더 보급되면서 집에서 직접 원두를 사다가 핸드드립 커피를 만들어 먹는 가정들 그리고 이러한 커피를 만들기 위해 학원을 다니는 모습들도 생겨났다. 이것은 바로 기존의 커피믹스에 고급 원두커피라는 요소를 혼합시켜서 기존 시장 어디에도 없는 신槪念 프리미엄 커피믹스 카누가 탄생하게 하는 동기부여가 되었다. 그 당시만 하더라도 인스턴트커피가 국내 커피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였기 때문에 주로 커피는 회의나 손님을 접대할 때 마시는 경향이 짙었다. 이는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만족시켜 출시 1년 만에 700억이상의 매출 성과를 이뤄내었다. 그림에서 현재 국내커피시장은 크게 고급 원두커피를 취급하는 커피전문점, RTD(Ready to Drink)커피로 불리는 즉석 캔 커피, 사무실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스틱으로 포장된 인스턴트커피 3종류로 분류된다. 커피전문점이 늘어나고 원두커피 시장이 활성화됨에 따라 사람들의 입맛도 점점 고급화 될것이라고 예측하였다. 국내에 웰빙 열풍을 타고 스타벅스, 카페베네와 같이 고급원두커피를 취급하는 대형 커피전문점 의 성장으로 인하여 해가 갈수록 인스턴트커피와 점유율 격차가 현저하게 줄어들고 있다 이는 커피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설명
동서식품 ‘카누’ 마케팅 관리 성공事例 연구
목차

Ⅰ 서론
1.상황분석
2.커뮤니케이션 목표(目標)
Ⅱ 본론
1.마케팅책략
2.실행전술
3.경쟁사
4.문제점
Ⅲ 결론
1.결과
2.시사점
Ⅰ서론

1. 상황분석

1) 급변하고 있는 국내 커피 시장 구조
한국의 커피시장은 최근 5년 동안 20%이상의 꾸준한 성장을 유지해왔다. 그림에서 현재 국내커피시장은 크게 고급 원두커피를 취급하는 커피전문점, RTD(Ready to Drink)커피로 불리는 즉석 캔 커피, 사무실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스틱으로 포장된 인스턴트커피 3종류로 분류된다. 국내에 웰빙 열풍을 타고 스타벅스, 카페베네와 같이 고급원두커피를 취급하는 대형 커피전문점 의 성장으로 인하여 해가 갈수록 인스턴트커피와 점유율 격차가 현저하게 줄어들고 있다 이는 커피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커피시장이 발달하고 고급화된 입맛을 갖춘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인스턴트 시장의 성장이 더디어져 갔다. 아래의 그림은 AC 닐슨에서 국내 커피시장내역을 조사한 그래프이다.
`그림2 - 원두커피믹스 ‘카누’`
2. 커뮤니케이션 목표(目標)

1) 카누를 통한 기존 인스턴트커피의 이미지 업그레이드
기존의 인스턴트커피들은 단지 저렴하고 쉽게 먹을 수 있는 점만 부각되어 있어 질적인 부분에서는 늘 의문이 따랐던 것이 사실이다. 직장 어른들 이외에도 카페에서 친구들 혹은 연인끼리 마시는 커피는 대화의 촉진제가 되어 주고, 식사를 하고 난 후 자연스럽게 테이크아웃을 하여 강의실로 들어가는 대학생들을 볼 수 있다 또한, 공부를…(투비컨티뉴드 ) 하다가 잠을 쫓기 위해 캔 커피를 자연스럽게 자판기에서 꺼내드는 모습도 익숙하다.

방송통신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amicca.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