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불 마케팅사례] 레드불 성공요인 SWOT분석과 레드불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미래전략제시 > 실습일지

본문 바로가기


실습일지

[레드불 마케팅사례] 레드불 성공요인 SWOT분석과 레드불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미래전략제시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04 23:35

본문




Download : [레드불 마케팅사례] 레드불 성공요인 SWOT분석과 레드불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미래전략제시.hwp




포지셔닝, 타겟팅, 마케팅 이 세 가지가 어우러져서 레드불이 전 세계로 퍼져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주었다. 시장조사 전문기관 링크 아즈텍의 data(자료)에 따르면 국내 에너지 음료 시장의 매출은 에너지 음료가 처음 선보였던 2xxx년 46억 원에서, 작년 124억 원으로 증가했으며 2012년에는 390억 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700% 이상 성장하는 등 시장 규모가 급속히 커졌다.

(1) 포지셔닝
탄산음료, 스포츠 드링크 등 기존의 식음료 시장에 있던 카테고리와 공통 분모를 만들어내지 않았다는 점. 즉, 기존 시장에서 새로운 포지셔닝을 도모했다.

Red Bull은출시 첫 해에 약 80만유로(1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였고, 매년 거의 2배 가까운 성장을 거듭했다. 이후 웰빙 열풍을 타고 차음료가 음료시장을 선도하게 되었고 2000년대 후반 비타민이 함유된 비타민 음료가 새로은 트렌드로 자리잡게 되었다.그 제약회사는 항생제를 팔기 위해 찰레오유비디야(Chaleo Yoovidhya)가 설립했던 것으로,후에 방향을 전환하여 ‘에너지드링크’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었던 회사였다.
[레드불%20마케팅사례]%20레드불%20성공요인%20SWOT분석과%20레드불%20마케팅전략%20사례분석과%20미래전략제시_hwp_01_.gif [레드불%20마케팅사례]%20레드불%20성공요인%20SWOT분석과%20레드불%20마케팅전략%20사례분석과%20미래전략제시_hwp_02_.gif [레드불%20마케팅사례]%20레드불%20성공요인%20SWOT분석과%20레드불%20마케팅전략%20사례분석과%20미래전략제시_hwp_03_.gif [레드불%20마케팅사례]%20레드불%20성공요인%20SWOT분석과%20레드불%20마케팅전략%20사례분석과%20미래전략제시_hwp_04_.gif [레드불%20마케팅사례]%20레드불%20성공요인%20SWOT분석과%20레드불%20마케팅전략%20사례분석과%20미래전략제시_hwp_05_.gif [레드불%20마케팅사례]%20레드불%20성공요인%20SWOT분석과%20레드불%20마케팅전략%20사례분석과%20미래전략제시_hwp_06_.gif

[레드불 마케팅사례] 레드불 성공요인 SWOT분석과 레드불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미래전략제시 , [레드불 마케팅사례] 레드불 성공요인 SWOT분석과 레드불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미래전략제시경영경제레포트 , 레드불 마케팅사례 레드불 성공요인 SWOT과 레드불 마케팅전략 사례과 미래전략제시


레드불,마케팅사례,레드불,성공요인,SWOT과,레드불,마케팅전략,사례과,미래전략제시,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레드불 마케팅사례] 레드불 성공요인 SWOT분석과 레드불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미래전략제시.hwp( 26 )





성공요인,SWOT분석
마케팅example(사례)
미래책략제시

`목차`

1. 레드불의 처음 과 History 분석

2. 레드불의 성공요인

3. 에너지음료 시장환경분석

4. 레드불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5. 경쟁사와 비교분석
(1) 핫식스
(2) 몬스터
(3) 락스타 에너지

6. 레드불의 다양한 마케팅활동 example(사례)
(1) 스포츠마케팅
(2) 소셜미디어와 SNS 마케팅
(3) 트리즈마케팅
(4) 브랜드마케팅
(5) 광고책략
(6) 문화 마케팅

7. 미래책략 제언

1. 레드불의 처음 과 History 분석

치약회사인 블렌닥스(Blendax)에서 아시아 담당 마케팅 부장으로 일하던 디트리히마테쉬츠(Dietrich Mateschitz)가 태국에 출장을 갔다가
시차로 인해 피곤을 겪게 되었고, 출장을 갔었던 제약회사의 제품...



성공요인,SWOT분석
마케팅example(사례)
미래책략제시

`목차`

1. 레드불의 처음 과 History 분석

2. 레드불의 성공요인

3. 에너지음료 시장환경분석

4. 레드불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5. 경쟁사와 비교분석
(1) 핫식스
(2) 몬스터
(3) 락스타 에너지

6. 레드불의 다양한 마케팅활동 example(사례)
(1) 스포츠마케팅
(2) 소셜미디어와 SNS 마케팅
(3) 트리즈마케팅
(4) 브랜드마케팅
(5) 광고책략
(6) 문화 마케팅

7. 미래책략 제언

1. 레드불의 처음 과 History 분석

치약회사인 블렌닥스(Blendax)에서 아시아 담당 마케팅 부장으로 일하던 디트리히마테쉬츠(Dietrich Mateschitz)가 태국에 출장을 갔다가
시차로 인해 피곤을 겪게 되었고, 출장을 갔었던 제약회사의 제품인 ‘크라팅다엥’(KratingDaeng)을 마신 후 피로를 회복하는 경험을 한다. 결과적으로 음료의 주원료인 타우린, 카페인, 글루쿠로노락톤 등은 그대로 사용하되 설탕을 줄이고 탄산수를 첨가하여 1987년, 청색과 은색으로 디자인한 Red Bull을 오스트리아에서 처음 출시했다.
(2) 타겟팅
기존의 피로회복제의 주 타겟이었던 중장년층에서 젊고 도시적인 이미지의 청년층을 타겟화시켰다. 주로 이들이 노렸던 사람들은 젊은이들이었다고 한다. 2xxx년 42억 달러에서부…(생략(省略)) 터 2015년 66억 달러까지 꾸준히 증가해온 것을 볼 수 있다.
3. 에너지음료 시장환경분석

(1) 기존 음료시장의 흐름

2000년대 중반까지 콜라, 사이다로 대표되는 탄산음료가 시장의 대세였다.
디트리히마테쉬츠는 이음료를 서양으로 들여오기로 계획하고 다니던회사를나오게된다 그 후 의기투합한 찰레오유비디야와 디트리히마테쉬츠는 1984년에 회사를 세우고 유럽인의 입맛에 맞게 음료의 recipe를 바꾸기로 한다.

2. 레드불의 성공요인

에너지 드링크 레드불이 성공한 이유는 크게 3가지로 볼 수 있다. Red Bull은 지난해(2xxx년)까지 전세계 169개국에서 620억 개의 캔을 판매하였다.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에 따르면 에너지 드링크의 주요 소비자는 20대






[레드불 마케팅사례] 레드불 성공요인 SWOT분석과 레드불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미래전략제시

순서

[레드불 마케팅사례] 레드불 성공요인 SWOT분석과 레드불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미래전략제시
다.
(3) 마케팅레드불이 취한 마케팅 책략은 주로 스포츠, 이벤트성 마케팅이 주를 이룹니다.

(2) 급속도로 확장되는 에너지 드링크 시장

세계 에너지 드링크 시장은 2000년 이후 확대되었는데, 우리나라도 2xxx년부터 확장세를 보이고 있다.Red Bull이 국내에 유통되기 처음 한 것은2008년부터이다.그리고 8년 만인 1995년에 1억 유로(1230억원) 매출을 달성했다. 이는 3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이후 2xxx년 3월 롯데칠성이 ‘핫식스’를 내놓으면서 국내에도 에너지드링크의 시장이 열리게 되었다.

실습일지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amicca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amicca.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